Community

뉴스

(머니투데이) 에스엔이노베이션, "내연기관 대체할 전기 왕복운동 엔진 발명"

  • 작성자SN Innovation
  • 작성일2022-10-28

본문

에스엔이노베이션(대표 정영춘)이 내연기관을 대체할 새로운 개념의 '왕복운동 스위치드 릴럭턴스 모터 구동식 엔진'을 발명하고 이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스엔이노베이션은 영구자석을 사용하지 않고, 전자석의 자기력만을 스위칭해서 동력을 얻는 '스위치드 릴럭턴스 모터' 개발에 전념해온 회사다.



에스엔이노베이션의 이번 발명품은 내연기관과 달리 피스톤 왕복운동을 전자력만으로 대체, 크랭크를 통해 회전동력을 전달하는 전기식 왕복운동 엔진이다.



업체 관계자는 "희토류 영구자석의 최대 자기력보다 강한 전자석의 힘을 최대로 이용할 수 있다"며 "코일의 권선율은 95%까지로 최대 출력이 높은 동력장치의 설계가 가능하다"고 했다.
이어 "저속 고토오크 특성도 뛰어나다"고 덧붙였다.



업체에 따르면 해당 발명은 전기 선박·기차·중장비·농기계 등 대형 엔진 출력이 필요한 장비나 건설·토목 장비에 유리하다.



업체 관계자는 "특히 기존 내연 자동차의 엔진을 교체해 전기 자동차로 바꾸면 기존 5단 이상의 자동변속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며 "전비 효율이 30% 이상 향상하고 배터리 용량을 그만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기자동차 가격을 내연기관 자동차 수준으로 낮출 수 있다"고 했다.



한편 에스엔이노베이션은 원천 특허 기술의 상용화를 위해 투자기업과 함께 다양한 전기운송 장치 분야의 제품 개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 기술에 대한 국제 특허도 출원(PCT)한 상태다.
[출처] (머니투데이) 에스엔이노베이션,